본문 바로가기

💬 Review/etc.

🎮 게임 후기 - 동방불패 모바일 [동방불패 M] 추억에 잠기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현재 진행형이라 아주 따끈따끈합니다.

바로 '동방불패 모바일' 게임 후기예요!! 

 

(๑°ㅁ°๑)‼✧ 네..그렇습니다.

무협 소설이나 무협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모를 리 없는 영화 "동방불패"

그런 동방불패를 모티브로 모바일 게임이 만들어졌다는 소식은 저의 가슴을 쿵쾅쿵쾅 뛰게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사전예약하고 출시되기만을 기다렸습니다..ㅎㅎ

 

여기서 잠깐, 동방불패란?

1992년에 개봉한 정소동 감독의 홍콩 영화로 개봉 후 유수의 무협 골수팬들을 양성하였고

이연걸과 임청하, 관지림 등이 주연으로 참여하였다.

동방불패(東方不敗) 이름의 뜻 : 동쪽에서 해가 뜨는 한 절대 패하지 않으리라.

 

 


동방불패 줄거리


사부의 위선에 실망한 수제자 영호충(이연걸)은 추동자들과 유랑길에 오르며
일월신교의 무사 임영영(관지림)을 만나
회포를 풀기로 하지만
약속 장소는 누군가의 습격으로 아수라장이 된다.

혼란에 휩싸인 그는 향문청으로부터 동방불패(임청하)의 술책을 듣게 되고 도음을 요청한다.
자객의 습격에서 동방불패를 구해준 영호충은 그의 정체를 모른 채 사랑에 빠지고
마침내 계략에 빠져 동방불패의 애첩(시시)을 그로 착각하고 사랑을 나눈다.
그리고 동방불패의 정체를 훔쳐보게 된 임영영의 심복 남봉황은 동방불패에 쫓기게 되고
동방불패는 부하들을 이끌고 임아행이 있는 주막으로 쳐들어가는데...


사심 가득..ㅎㅎ
동방불패 2 사진도 섞였습니다.

저는 동방불패 개봉 당시 아기였지만.. ㅎㅎ 무협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와

임청하의 팬인 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동방불패의 팬이었어요.

집에서 빨간 천을 등에 두르고 "동~방~불빠이"를 외치며

쇠구슬을 손가락으로 던지거나 빨간실을 잡아 튕기며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게임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컸습니다.

무협덕후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씨가 광고를 하더군요.

 

 

출시되고 오늘 날짜로 롤플레잉 앱 5위로 올라섰습니다.

 

▶ 동방불패 커뮤니티

공식 카페 : https://cafe.naver.com/dbbpm

 

동방불패 모바일 : 네이버 카페

MMORPG로 만나는 당신의 인생작

cafe.naver.com

시네마틱 영상 바로가기 : https://youtu.be/IVJ7Ilffqck

정말 동방불패 영화에서의 모습들을 잘 표현해낸 것 같아요!!

특히 모바일 동방불패 M은 김용 작가의 소오강호,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하니스토리가 무엇보다 탄탄한 것 같습니다.

스토리

문파

갤러리

자세한 이야기는 동방불패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공식 사이트 : http://dbbpm.pwrd.co.kr

 

동방불패 모바일 브랜드사이트

MMORPG로 만나는 인생작

dbbpm.pwrd.co.kr

제가 직접 플레잉한 게임 진행 캡처도 한번 볼까요?

 

 

동방의 뒷모습입니다.

단점은 역시나 큰 용량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원하는 파를 골라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데요.

"화산파, 소림사, 항산파, 무당파, 일월파"

크게 5가지 문파가 있고(물론 게임 내 다른 파도 많지만..)

5개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방불패를 자주 보시려면 동방불패가 교주로 있는 일월 신교 캐릭터를 만드셔야 해요.

 

 

언제나 캐릭터 만들 때가 가장 신나는 것 같아요!

약간 심즈랑 비슷하게 눈동자, 머리, 얼굴, 옷 다 바꿀 수 있더라고요.

각 문파마다 2가지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화산파, 무당파, 일월신교는 남녀 중 택할 수 있고

소림사(남자 승려)는 남자뿐이라 남자와 소년,

항산파(여자 승려)는 여자뿐이라 여자와 소녀 중 택할 수 있어요.

 

화산파

오악검파 중 하나로 대표적인 정파.
우아한 검법과 탄탄한 내공 심법을 자랑한다.
근접 공격에 강함.
대표 무공 - 독고구검, 태악삼청봉, 자하비급

소림사

무림의 태산북두이며, 천년소림이라 불릴 정도로 유구한 역사와 심후한 무공을 자랑한다. 
방어 제어에 강함.
대표 무공 - 천수여래장, 무상법인, 역근경

항산파

산서성의 항산을 본거지로 하는 여승들의 문파. 7백 년 넘게 항산의 사찰들에 전해지던 무공을 바탕으로 한다.
약화 치료에 강함.
대표 무공 - 만화영락, 관룽지식, 금침도겁

무당파

호북성 무당산을 근거로 삼는 소림사와 함께 강호무림과 정파를 상징하는 문파이다.
내공 방어에 강함.
대표 무공 - 진무칠절검, 절양무극장, 진원호체

일월파

명문정파에 맞서는 사파의 중심이자 세력을 일통한 교단. 단일 문파로서는 정사를 통틀어 그 어떤 문하보다도 강대하다.

공방 조화에 강함.
대표 무공 - 흡성대법, 칠현무형검, 일월동휘

 

여러분은 어떤 파가 가장 끌리시나요? 저는 무당파였어요..

근데 방어에 강하다기에...포기하고

일단  근접 공격에 강한 화산파 캐릭터를 가장 먼저 만들어보았습니다.

(맘 같아선 캐릭터 10가지 다 만들어보고 싶...)

지금은 총 3명의 캐릭터를 만들었는데요.

 

화산파 청하림
일월파 여귀

 

소림사 현덕

 

뿌듯합니다.

소림사 현덕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모습을 한번 볼게요.

눈동자라던가, 얼굴, 머리를 고치는 모양새가

심즈랑 비슷해서 심즈가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두 가지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소림사라 민머리만 될 줄 알았는데 저의 편견이었어요...쨌든 감사...ㅎㅎ

눈동자는 가깝게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정말 선해보이는 현덕 스님.

유운과 금사 중 유운으로 정했습니다. 어깨를 그냥 드러낼 걸 그랬나요?

학창의로 선택!

 

캐릭터 명에서 보통 5분 정도 고민을 하죠..

사실 처음에 화산파 여자 만들 때 임청하로 하고 싶었는데..

역시나 있는 이름이어서 청하림으로 했는데...

이것도 빨리 하길 잘했다 싶습니다.

현덕은 재미로 넣어봤는데 바로 되더군요! ㅎㅎ

동방불패 게임은 액션과 풍경을 보는 맛이 좋고요

무엇보다 스토리가 탄탄하고 소설과 영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만큼

세계관이 아주 큽니다.

하지만 평소 롤플레잉을 한 번도 안 해보신 분들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이런 무협 게임은 첨 해봤는데 방파도 가입해야 하고 스승도 모셔야 하고

제자도 키우고 되게 바쁘고 정신 없더라고요.

그런데 레벨업도 빠르고 게임 속에서 뭘 해야 할지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습니다.

 

 

동방불패 M 스틸샷

나의 첫 캐릭터 청하림
일월교의 여귀
하림은 사부님께 승려 의림을 보호하라는 명을 받았다.
서신 전해 받을 때 ㅎㅎ

 

이 게임에서 중요인물인 임평지다...

소오강호에 나오는 임평지.. 뭔가 새롭네요.

눈 밑의 점이 매력적이나 기생오라비 같기도 합니다.

 

 

어느 파의 캐릭터를 선택하든 주인공을 돕는 선배님

무공이 높으신 유리 사저

어디서든 지켜보고 있다가 도와주신다.

성우님의 목소리가 굉장히 매력적이다.

주인공의 목소리는 의도된 거지만 너무 앳되다라고나 할까.

 

현덕 스님

 

강호
문파
세력

 

일월교의 캐릭터 여귀로 인해 드디어 만나본 동방 교주!

하는 제스처들이 완전 임청하였다...하지만 목소리가..좀 ㅎㅎㅎ 그래도 곧 적응을 했습니다.

동방불패 교주 알현하러 간다기에 엄청 심장 두근두근...

 

 

멋있었고.. 멋있었다..

원작 소설에는 일월신교의 신도가 2만명이 넘는다는데

이해할 수 있었다.. 일단 교주가 넘 멋지네요...

스토리 안에서 말고 밖에서도 동방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인물 소개

 

게임 속 이모저모

내 펫 복숭이

 

 

이런 게임이 익숙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뭐든 금방 따분해하는 성격이라서 오래 할 것 같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임이 나왔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당분간 계속 동방불패 때문에 미소를 흘리며 다닐 듯!!

 

 

https://coupa.ng/bKRY4S

 

ADATA USB 3.1 슬림 외장하드 HV620S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