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yum

🍽 맛집 - 화평대군 [영천맛집/성내동맛집/육회비빔밥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예요! ʕ ɷʔ

오늘은 경북 영천 맛집을 추천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마실 겸 드라이브 갔다가 방문하게 된 식당입니다.

평소 고기라면 사족을 못 쓰는 저인데요!!

(그러고 보니 안 좋아하는 게 잘 없네요...ㆆ_ㆆ)

육회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해보았어요!

화평대군이라는 🥩육류, 고기 요리 전문식당입니다.

1975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구요~

40년 이상 이어온 전통 때문인지 단골 손님이 많다고 해요!

화평대군은 특히 소불고기육회비빔밥이 유명한데요.

전국 각지에서 소문을 듣고 방문하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영천 성내동 서문육거리, 영천성당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단체 모임으로도 좋을 듯해요!

 


화평대군

📭 경북 영천시 최무선로 212(성내동 190-15)
📞 054-334-2514
🕚 평일 10:00 - 21:00 주말 10:00 - 21:00 
🥄 소주물럭, 육회, 육회비빔밥, 한우소찌개, 소금구이 등
📄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http://naver.me/xxaJXlWc

 

네이버 지도

화평대군 식당

map.naver.com

주차장이 넓어서 마음에 들었고요~

서비스나 인테리어, 분위기가 깔끔하고 좋았어요!

 

 

저희는 가장 유명하다는 소주물럭 2인분육회를 주문했어요!

다른 곳보다는 좀 비싼 느낌이 있어요..

국내산이라 더 그렇겠죠?

육회비빔밥이 16,000원 후들후들...😂

 

 

🥩소주물럭 15,000원

 

크,, 이게 2인분입니다.. 양이 적은 듯 ㅜ-ㅜ

맛은 역시나 맛있었어요!

좋은 한우만 골라서 손님께 제공한다던데~

정말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양념맛은 기대만큼은 아니었던 듯!! 

 

 

🥩육회 20,000원

 

육회비빔밥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소주물럭을 시킨지라..육회만 시켰어요!

맛은 역시 기대만큼 좋았습니다.

질기지도 않고 어찌나 부드럽던지!

간도 적당하게 배어 있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재래기입니다.

경상도에선 겉절이를 재래기라고 하는데요.

저는 고등학생쯤이 되어서야 재래기가 사투리라는 걸 알았지 뭐예요~ ㅎㅎㅎ 

 

 

시원 깔끔한 오이냉국, 담백한 콩나물과 무나물,

양념장이 일품인 두부, 달달한 단호박 샐러드 등

기본찬들이 다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돌판에 잘 익은 소주물럭입니다.

맛깔나게 생겼죠잉??

소주물럭만으론 양이 모자랐지만,

육회와 된장찌개가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된장찌개입니다.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육회나 육회비빔밥 주문 시 기본 제공이 되는 것 같아요.

칼칼하고 깊은 맛이 나서 맛있었고 밥이 뚝딱 사라졌어요!!

또 가고 싶지만, 가격 면에서 망설여지네요🙄

혹시나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중

영천에 가실 일이 계시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ง •̀ω•́)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