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yum

🍽 맛집 - 진골목식당 [대구중구맛집/진골목맛집/육개장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٩(๑❛ᴗ❛๑)۶

오늘은 육개장 맛집을 소개 드리려고 하는데요!

TMI지만, 제가 국 중에 가장 좋아하는 것이 바로 육개장입니다.

(※엄마요리 기준 국 베스트5 : 육개장, 미역국, 무우국, 콩나물국, 쑥국)

특히 육개장은.. 저희 어머니께서 끓여주시는 맛이 정말 지존급인데요.

하 말하다보니 또 먹고 싶..

요즘에는 어머니께서 살림을 거의 안 하시고

제가 일임을 받아 하고 있기에

그 맛을 언제 또 느낄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배워서 하면 맛있어서 그것만 계속 할까봐.. 자제 중입니다..

다른 음식은 식욕 조절이 되는데.. 육개장이 있으면 절제가 안 되어..😂)

암튼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요!!

"진골목식당"이라는 육개장 전문 식당입니다.

수요미식회(16년 11월 23일 93회 참조)에 나왔던 곳으로

대구에선 원래 유명하던 식당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육개장만 파는 것은 아니고

밥 대신 국수를 넣어서 먹는 육국수나 칼국수, 부침개 등이 있어요.

낮이나 평소엔 손님이 꽉꽉 찬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굉장히 춥고 늦은 때여서 그런 지 손님이 없었어요~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주변에 주차하셔야 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진골목식당

📭 대구 중구 진골목길 9-1(종로2가 66-5)
📞 053-253-3757
🕚 매일 11:00 - 21:30 명절 휴무
🥄 육개장, 육국수, 돼지고기, 호박전, 칼국수, 빈대떡 등
📄 단체석,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http://naver.me/FHZZSXCX

 

네이버 지도

진골목식당

map.naver.com

 

마칠 때쯤 가서 그런 지 손님도 없고

춥고 배고프고 ㅜ^ㅜ

 

 

리뷰를 준비하며 알게 되었는데요!

이 한옥이 100년이 다 되어간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메뉴판이 바깥에도 있고 식당 안에도 있어요.

저희는 육개장 2그릇과 파전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

 

흠, 기본찬 가지수나 맛에서 약간 실망을 했는데..

한국에서 국을 내세우는 식당이라면 김치가 맛있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무김치 맛이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

 

 

 

육개장 (8,000원)

 

뚜둥..!

드디어 나온 육개장~! 큼지막하게 썰어넣은 대파와 간마늘이 인상적인데요~!

육개장에는 정말 대파를 많이 넣고 푹~ 끓여줘야 맛있는 것 같아요.

(개인차 심하겠지만!!ㅎㅎ)

위에 후추도 뿌려져 있네요~!

특이한 건 무가 없었어요.

그래서 과연 육개장 맛은? 하고 먹어봤더니,,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걸 알고 있어서

큰 기대를 해서 그런 가?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심지어 배가 무지 고팠던 날이었는데!!😨

수요미식회에 나오고 나서 3년이 흐른 후라 주인장이 바뀐 건가 순간 생각..ㅎㅎ

물론 사람 입맛은 다 다르고~

제가 특히나 육개장에 대해서는 엄격한 편이지만,,

그래도 이런 거 저런 거 다 떠나서 어쨌든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한우국밥집이나 육개장 식당보다는

대파도 많고 오래 끓인 듯하여 농축된 것 처럼

걸쭉하고 달큰하기도 하여 깊은 맛이 나더군요.

 

 

 

 

✅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패널 B1A4 '산들'이 했던 평은?

"포근하고 투명하고 진짜였다!"

 

 

 

파전 (7,000원)

 

파전도 그닥!!! 쏘-쏘

 

 

그래도 대구에 사시면서 저처럼 육개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집탐방을 즐기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٩(ˊᗜˋ*)و

다음에 만나요!

https://coupa.ng/bKT4pT

 

금강수림 전통육개장 5+1 행사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