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yum

🍽 맛집 - 깨밭골식당 [대구동구맛집/불로동맛집/코다리찜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 ( •̀∀•́ )

오늘은 잘 알려지지 않은 대구동구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바로 제가 좋아하는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과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고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예전부터 잘 가던 식당이었어요.

메인 요리도 메인 요리지만,

반찬들이 하나 같이 맛있어서 아주 좋아하는 식당입니다.

그런데 음식을 주로 담당하시던 사장님께서

한동안 아프신 바람에 다른 분이 요리를 하시더니

이상하게 레시피는 같을 텐데 예전 맛이 나질 않더라고요,,😥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사장님께서 컴백하셔서 그 맛이 다시 이어지고 있습니다.

네 완전 오예입니다.

바로"깨밭골 식당"이라는 정식 식당인데요.

흑태찜, 코다리찜, 가오리찜, 뽈찜, 아구찜, 정식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일품이고

30년간 축적된 사장님의 요리 노하우를 갖춘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따로 홍보도 하지 않고 아직 유명하지 않은 식당이지만,

단골들의 입소문이 나서 점점 손님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동네 식당이라 따로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운 좋으면 식당 앞에 주차자리를 차지할 수 있어욧!)

주변에 주차하셔야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깨밭골식당

📭 대구 동구 방천로1길 1 (불로동 1000-27 길1)
📞 053-982-7871
🕚 매일 11: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흑태찜, 코다리찜, 가오리찜, 대구뽈찜, 아구찜, 정식
📄 단체석, 예약, 포장,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http://naver.me/5gxnL4hE

 

네이버 지도

깨밭골식당

map.naver.com

 

깨밭골 식당에 처음 방문했던 적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어요.

어림잡아 6-7년 정도??

사장님이 수줍음도 많으시고 잘 웃으시고 친절하시답니다.

 

 

 

깨밭골 로고도 간판에서 따 봤는데 정말 예쁘죠!!

코다리찜을 자주 먹었었는데 ㅎㅎ 흑태찜 명가라고 되어 있네요.

 

 

올해는 2번 정도 방문 했었는데요.

코로나 터지기 전에 한번, 저번 주에 한번 방문했었습니다.

그래서 두 번 방문했을 때의 사진을 합쳤는데요.

그 사이 코다리찜에 이 추가가 되었더라고요? ㅎㅎ

 

 

주택에다가 만든 식당이다 보니 거실과 방에서 드실 수 있고

동네분들이나 각종 계모임에서 많이들 오시는 것 같아요.

 

 

알려지지 않은 맛집이라

좋기도 하면서?? 아쉽기도 한?? 이런 모순된 감정은 뭘까요?? ㅎㅎ

 

 

요건 코로나 터지기 전에 찍은 거라

이 이벤트가 아직까지 진행 중인지는 모르겠네요!

 

저희는 3인이라 코다리찜 小 시켰습니다.

소자에 코다리가 3마리가 나오더라고요.

딱 적당하게 먹고 갈 수 있어요~

뽈찜하고 가오리찜, 흑태찜 다 먹어봤는데

저는 코다리찜을 가장 좋아해서(가격도 저렴하고) 갈 때마다 코다리찜을 먹는 것 같아요.

원래 코다리찜 소 짜가 18,000원일 때부터 갔었는데요.

가격이 몇 천 원씩 오르다 25,000원까지 온 걸 보니

역시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나 봐요.

 

 

반찬은 대체로 비슷한데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아요.

각각 맛이 좋아서 입맛에 맞으시면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찬은 3팩에 만원, 한 팩에 4천 원이라고 하네요.

 

 

저의 🧡최애🧡 반찬은 백김치와 우측의 우엉 반찬입니다.

 

<코다리찜 보통 맛 버전>

코로나 터지기 전 방문 시점

 

🐟 코다리찜 小 (25,000원)

 

뚜둥,, 보통 맛이 좀 맵기 때문에 매운 것을 못 드시면

순하게 해달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주문 전 직원분께서 여쭤봐 주십니다.)

저희 가족은 원래 보통 맛으로 먹었었는데요.

최근 방문했을 때는 순하게도 한 번 먹어봤는데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깨가 솔솔~ 고춧가루 팍팍~

양념이 맛있어서 밥을 비벼 먹어도 🍯꿀맛이에요.

늘 이곳에 가면 밥 한 공기를 더 시켜서 아버지와 나눠 먹고는 합니다.

 

<코다리찜 순한 맛 버전>

20.06.28 방문 시점 : 떡이 추가가 되었어요!

 

골고루 양념이 잘 베어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음식에 나오는 떡은 솔직히 양념이 잘 베지 않은 맛이라 썩 반기진 않는데

별 기대 없이 먹어보았더니 떡에도 양념이 잘 베어 들었더라고요.

기대가 없던 터라 그런 지 떡도 맛있었어요.

오래간만에 정말 배부르게 먹고 왔답니다.

여긴 🥘된장찌개도 참 맛있어서 정식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주변에(지저동, 불로동, 입석동, 지묘동, 효목동 등) 사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

https://coupa.ng/bKSeUb

 

임성근의 수성심 순살양념 코다리 간장양념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