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tory/Sunny mood

🖎 영화 WATCHA - 취향 분석

반응형

반갑습니다! 써니에요 🙆🏻‍♂️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봄인데 봄 같지 않은 날씨랄까?

슬슬 운동을 좀 해야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왜냐면 움직이는 것 자체를 좋아하지 않거든요 😆

 

움직이는 것을 선호하지 않아서 그런지 취미도 되게 정적이에요.

영화보기, 드라마 보기, 책 읽기 같은 것들이죠.

그래서 한 2년 동안 영화, TV, 도서 추천 앱 "WATCHA" 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본 영화나 tv도서의 별점을 매기고, 평도 쓰고, 추천도 받을 수 있답니다.

또 친구를 맺어 친구가 좋아하는 영화를 볼 수도 있어요!

원래 영화만 있었는데 어느새 TV 도서도 추가가 되었더라고요.

어릴 때부터 엑셀에 따로 보았던 영화나 드라마 목록을

만들어 두던 저의 맞춤 어플이었어요💗

※왓챠플레이를 이용하시면 영화나 tv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왓챠 어플을 활용한 저의 영화 취향 분석 자료를 올려보아요!

☛ 2020년 04월 20일 기준입니다.

 

01234567
왓챠 영화 취향 분석 :) 옆으로 넘겨 보세요!

그동안 영화를 많이 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숫자로 보니

생각보다 수가 적은 것 같기도 하고 느낌이 달랐어요!!

"1953" 뭔가 년도 같기도 한데 2천개 돌파를 앞두고 있네요~ 

 "2689시간"을 영화로 시간을 보냈는데요

하하 제가 100일동안 영화 본 🐻웅녀급🐻 영화인이랍니다!

 

 

그리고 저는 영화를 볼 때 깊은 생각을 하는 편은 아니라 입맛을 가리지 않고 보는데

평가에 상대적으로 깐깐하다는 🦐깐새우파🦐 라고 나와서 약간 뜨끔했어요.

별점을 잘 주는 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나봐요~

또한 영화 선호 태그의 주가 무서운, 블록버스터, 화려한 이라니....

그것보다도 더 충격적인 것은 살인, 스릴있는, 서스펜스, 악당인데 웃긴도 들어있어요 ㅋㅋㅋ

정신세계 무엇???🥴

어릴 적엔 호러 영화를 참 좋아했었는데

막상 서른이 되어 보니 무서워서 잘 안 보는 것 같아요.

 

영화 선호배우

편수로 따지자면 유해진님이 더 높지만

83점의 점수로 송강호님이 8점 더 높고 83점의 손예진님보다 3편 높은 19편으로

송강호님이 🥇1위에 랭크되었어요.

 

영화 선호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이 87점-6편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깐새우파 치고 매우 높은 점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덕력이 작용했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 봉준호 감독이 있을 줄 알았는데 상위권에 오지 못 했네요😅

 

영화 선호장르

아주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드라마 장르 89점-627편으로 압도적인 편수를 자랑했으나

🏃🏽‍♀️ 액션이 89점-458편으로 2위에 올랐기 때문이죠 🙄

장르의 특성상 접하기가 쉽고(OCN, CGV, 무비액션 등)

많은 영화들이 있지만 놀라운 결과였어요~

 

 

영화 선호국가

🦅 미국 92점-764편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영화는 당연히 많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여러 국가의 영화들도 많이 본 것 같네요

앞으로 나라에 국한되지 않고 더 다양한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저의 영화 취향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히려 저 자신이 글을 쓰며 더 즐거웠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그럼 또 다음에 만나요🙆🏻

 

https://www.coupang.com/np/coupangglobal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