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yum

🍽 맛집 - 감나무집 [대구수성구맛집/범어동맛집/삼계탕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

오늘은 올해 초복에 갔던 삼계탕 맛집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차장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골목이라 자리가 많지는 않음)

내부가 넓고 깨끗합니다. 분위기도 좋더라고요~!

또한 방으로 나뉘어 있어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은 식당인 것 같아요.

바로 대구수성구구맛집 "감나무집"입니다.

대구 MBC 근처 골목에 있고요! 

대구에서 해신탕과 삼계탕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정수 물이 아닌 알칼리 수를 제공해서 놀랐는데요~

추천 메뉴로는 해신탕, 산삼배양근이 들어있는 닭 삼계탕 등이 있습니다.

 


감나무집
📭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80길 24 (범어2동 48-1)

📞 053-756-7755
🕚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연중무휴
🥄 웅추 두계탕,  웅추 전복 두계탕, 해신탕, 토종닭백숙, 버섯 토종닭백숙 등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 2TV 생생정보 722회 해신탕 18년 12월 31일 / VJ특공대 723회 해신탕 14년 08월 01일 


 

http://naver.me/Glth84x5

 

네이버 지도

감나무집

map.naver.com

 

골목에 위치해있지만,

건물이 커서 찾기가 쉬우실 거예요.

 

무단주차 시 30분당 10,000원의 사용료를 부과한답니다. ㅎㄷㄷ...

 

신메뉴도 아주 먹음직스러운데요!!

마라 삼계탕이 라니 상상은 가지만 먹어보지 않고는 판단이 어렵네요!!

소갈비 해신탕...비싸지만 꼭 먹어보고 싶어요 ㅜㅜ

가게 주변은 단속지역이라 주차가 불가하다니 참고하세요!!

주차 가능시간 : 12시 ~14시 / 18시 ~ 22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닷!!

3층은 카페라고 하네요.

 

 

TV에도 두 차례 방영된 식당이라 기대가 컸습니다.

상패나 유명인들의 사인과 사진들이 많네요!!

 

 

좋은 일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서 첫인상이 굉장히 좋게 남았습니다.

 

 

초복을 기념하여 방문하였었는데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금강산 방으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친구가 농담으로 "오늘은 금강산에서 밥 먹네~"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필모그래피가 어마어마하네요!!👍🏻

해신탕으로 TV에 나왔던데~ 다음 기회에 맛보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웅추 전복 두계탕(삼계탕)을 주문했습니다.

전복이 들어갔다고 3천 원 비싸지네요~ 전복 너란 녀석..ㅎㅎ

 

 

✅ 웅추 삼계탕?

50일 키운 수탉을 '웅추'라 하며 체형이 길고 날씬하여 육질의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 해신탕?

살아있는 문어, 전복, 가리비, 백합에 12가지 한약재를 첨가하여 국물이 아주 뛰어나며

허약해진 원기를 채워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정갈한 상차림입니다.

 

 

기본 찬들이 다 맛있었습니다.

깻잎지와 깍두기도 맛있었지만 고추장 마늘장아찌가 특히 맛있었어요!!

 

 

🐔 웅추 전복 두계탕 (18,000원)

 

국물이 뽀~얗네요!! 저는 사실 삼계탕 자체를 잘 먹지 않았는데요..

왜냐면 어릴 때.. 언제인가 한 번 아는 이모님께서 삼계탕 집에서 알바를 했는데

삼계탕 국물을 하얗게 하려고(?) 삼계탕 집에서 세제를 넣더라라는 말을 들어버린 거예요!!

그래서 ㅎㄷㄷ...😨

그 뒤론 잘 먹지 않다가 에이 내가 잘못 들은 거겠지 하고.. 성인이 돼서는 몇 번인 가 먹었습니다.

그러면서 복을 챙기지 않았는데 올해는 감사하게도 초복을 다 챙기게 되었네요.

 

 

버섯도 보이고 전복도 있고(전복이가 2개 들었습니다)

뽀얀 웅추의 속살까지!!

 

 

복이가 탱글탱글 맛나보여요~  엄청 싱싱해 보였어요!

솔직히 저는 전복을 맛보다도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좋아합니다.

 

 

소금 넣고 쉐킷쉐킷~♪

 

 

삼도 들어있네요!!

이번 초복은 삼계탕을 다 챙겨 먹다니!!

그러고 보니 복날마다 부모님 선물은 챙겨본 적 있어도,

초복에 맞춰 삼계탕 먹는 건 처음이었네요.

역시 저는 인복이 있는 사람입니다😊

https://coupa.ng/bKSdEO

 

곰곰 삼계탕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