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yum

🍽 맛집 - 풍국면 시지점 [대구수성구맛집/경산맛집/시지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 ლ'ー'ლ

오늘은 어제보다 따스한 날씨라 기분이 좋아요!

하늘이 조금 흐리긴 하지만요~날씨가 조금만 흐려도 밀가루가 당기는 나란 인간..

그래서 오늘은 면 맛집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풍국면 시지점" 입니다.

풍국면 역시 체인점인데요. 국수 전문점입니다.

 

 


풍국면 시지점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3268 (신매동 170-5)
📞 053-793-0090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30 라스트 오더 21:
🥄 별표국수, 강릉짬뽕칼국수, 해물칼국수, 꼬막해초비빔밥, 풍년세트 등
📄  주차, 무선 인터넷, 배달, 남/녀 화장실 구분

 

 

 

 

풍국면 프랜차이즈

since 1933 대한민국 국수의 역사, 국수전문점, 가맹문의, 유행타지않는 국수 창업!

poongkukmyeon.co.kr

 

 

네이버 지도

풍국면 시지점

map.naver.com

사월역 2번 출구에서 196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평소 밀가루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잔치국수보다는 칼국수,짬뽕보다는 짜장면,

냉면보다는 콩국수이런 식으로 갈리는데

저는 정말 그런 것 없이 다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먹보.....🤣

 

 

주차장이 넓어서 자가용도 얼마든지 이용하실 수 있어요.

 

 

✅ 풍국면?

풍국면은 국내에서 국수를 가장 오래 만들어온 회사(1993~)라고 하는데요.

국수가 흔하지 않던 시절 국수의 본고장인 대구에서 문을 열어

일제시대와 6.25전쟁을 겪으면서도 국수를 만들어왔으며
국수가 세상을 배부르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름도 풍국(豊國)이라 지었다고 하네요!

국내 최초로 기계화된 제면법을 도입하였으며,

납작한 면에 칼국수라는 이름을 제일 처음 사용했고 베트남쌀국수도 가장 먼저 들여왔다고 합니다.

또한, 국수의 포장방식까지도 종이에서 위생 OPP로 가장 먼저 바꾸는 등

최초라는 타이틀을 여럿 가지고 있다고 해요.

 

 

육수와 김치도 판매하고 있네요!!

사진을 못 찍어서 ㅜㅜ 대표메뉴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진 들고 왔는데요..사진 너무 잘 찍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

겨울이라 그런지 제가 먹었던 서리태 콩국수는 없네요....

 

 

🍜 열무비빔국수 / 7,000원

 

열무비빔국수 매콤 아삭한 맛이 식욕을 돋게 하고

맛있는 양념의 간이 짜지 않아서 김치랑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국수 면발도 좋았어요!

 

 

🍜 서리태 콩국수 / 7,000원

 

친구는 서리태 콩국수를 먹었는데요!

저는 워낙 콩국수를 좋아해서 그런지 맛있었습니다.

역시 여름에는 콩국수!

사실 사계절 콩국수는 진리!!

 

 

🥟 수제부추만두 / 6,000원

 

식감도 좋고 속재료도 맛있고 오랜만에 먹는 만두..

이 날 정말 배가 많이 고프긴 했는데요....ㅎㅎ

(거의 라스트 오더 직전 가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상 풍국면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역사와 유명세에 비해서는?

그닥 잘 모르겠는....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대표메뉴인 별표국수를 한번 맛봐야겠어요!!

 

 

 

풍국면 골드 소면 30인분

COUPANG

www.coupang.com

 

소이퀸 진한콩물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